본문 바로가기

고찰 그리고 리뷰

투썸 크리스마스 케이크 리뷰와 크리스마스 데코픽 급할때 구매 꿀팁

윈터 밀크 생크림 초콜릿 수플레 케이크

더보기

제품 영양 정보 

 

1회 제공량 : 644g

총 제공량 : 1회 

열량(kcal) : 1,845

당류(g/%) : 199/199

단백질(g/%) : 32/58

포화지방(g/%) : 70/467

나트륨(g/%) : 770/39

 

출처: 투썸 하트 앱

과하지 않은 데코로 심플한 크리스마스 무드가 마음에 들어서 이번엔 스타벅스에서 주문하지 않고 투썸에서 홀케이크를 주문했어요. 얼른 크리스마스가 오기를 기다리다 찾아온 크리스마스이브 당일,  케이크를 픽업해서 가져오는 길에 투명 비닐 틈으로 얼핏 본 케이크의 모습에 순간 우두커니 걸음을 멈출 수밖에 없었어요. 그 이유는 케이크 표면의 크리스마스 종이 트리 데코픽이 없더라고요. 저것 때문에 '크리스마스 케이크' 무드가 완성이 된 건데...... 순간 멘붕이 와서 근처 벤치에 앉아서 케이크 상자를 열어서 케이크판 아래, 포장 박스 곳곳을 살펴봤지만 여전히 없었어요.

 

이렇게 크리스마스를 위한 테이블 세팅은 다 되어가는데 크리스마스 데코픽 없는 케이크는 밋밋 그 자체였어요. 급한 마음에 부랴부랴 집 근처 다이소까지 뛰어가봤지만 당연하게도 마땅히 대체할 것들이 보이지 않더라고요. 집 근처가 아니고서는 어디 사러 가기도 힘든 저녁시간이라 어쩔 수 없이 그냥 해야 하나... 하던 차에 순간적으로 배민이 떠올랐어요. 가끔 주말에 커피는 마시고 싶은데 밖에 나가기 귀찮을 때 동네카페를 둘러보다 케이크를 디저트로 판매하는 카페 옵션에서 [디자인초]라는 단어를 봤던 기억이 스쳤기 때문이에요.  

 

 

빙고

 

머릿속의 그 카페가 배민에서 디자인초를 판매하는 사실을 확인하고, 해당 가게 인스타그램에 들어가 보니 역시나 관련한 사진들을 올려두셨더라고요. 크리스마스 데코초부터 데코픽까지 엄청 뽀짝하고 귀여운 것들이 많아서 이제는 뭘 사야 하나- 행복한 고민에 빠졌었어요. 

 

 

 

01

그렇게 완성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케이크의 맛을 평가하자면 일단 어느 프랜차이즈 케이크건 초코는 실패하는 법이 거의 없죠. 어디든 비슷하기도 하면서 무난한 맛. 역시 투썸 초코 수플레 케이크도 무난하게 맛있었어요. 진한 초코맛과 빵 사이에 있는 라즈베리(?) 필링이 상큼하게 느껴지고, 수플레 케이크 특유의 서걱한 질감이 시원하게 느껴지는 케이크였어요. 초코 맛이 진한 편이어서 평소 초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딱 하나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역시 투썸 하트 앱으로 홀케이크 주문할 때, 데코픽은 제공되지 않는다는 문구가 없었다는 점. 분명 저처럼 케이크 위에 트리 데코픽이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가 받아보니 없어서 실망한 사람들이 있었으리라 생각됐어요 

 

하지만 저처럼 급하게라도 데코픽을 사야한다면, 배민에다가 [데코픽], [디자인초] 이런 식으로 검색했을 때 나오는 카페를 들어가 옵션에 있는 데코픽이나 디자인초를 판매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참고해서 구매해도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제가 엄청 운이 좋았다고 생각해요. 그래도 센스 있는 개인카페에서 저처럼 살 수도 있으니 나중에 집 근처에서 배민으로 커피 주문할 때 한 번 눈여겨봐 두시면 좋겠죠?